1. 태블릿을 사용하는 장점
- 디지털 교과서는 손가락으로 텍스트를 상하좌우로 이동할 수 확대하여 이미지를 보다 상세하게 보거나 전체적으로 축소할 수 있습니다…. 즉, 학습자는 운동 기능을 사용하여 교과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적 생각이 방아쇠 되어 학습 내용을 기억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정보 검색, 용어, 비디오 시청, 화면 확대 등 학습 속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본 교과서는 전체 페이지를 표시하지만 본 교과서의 한쪽 부분 만 표시합니다. 화면의 내용에 눈을 돌리는 것은 효과적입니다.
2. 학습 지원로서의 장점
- 사진을 찍고 학생들이 모르는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함으로써 그들은 지속적인 교재로 사용하여 스스로 학습하면서 학습 격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양 이승환 교사
-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 (앱)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디지털 교과서에는 없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인터넷 정보 검색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공유된 방 (격자, SNS)에서 학습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학습 내용을 공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융합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는 교육 방법은 미래 비슷합니다. 따라서 학습 콘텐츠를 인터넷 공유 사이트에 올리면 전 세계 사람들이 그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창조적인 융합 사고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교육 학적 관점에서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의 효과
1. 자율 학습에 의한 장기 기억 효과
학습자는 학습을 주도 학습의 기쁨을 맛보고 있습니다.
수동적으로 받아들여진 지식은 실용성이 낮고, 장기 기억에 저장되지 않지만 참여와 학습 깊이 이해하고 장기 기억에 저장됩니다.
사진 제공 : 양 이승환 교사
2. 편안하고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전형적인 집중 형 학습 방식은 멀리 있는 학생들은 교사가 이전에 설명할 때 듣는 것도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좌석 배치에 따라 청각 장애 나 시각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교과서에서 배울 수 있는 시청각 자료를 제시하지 않고 배울 편안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강사 주도 클래스는 일대 다 수업이지만, 디지털 교과서의 사용은 1 대 1로 듣거나 보거나 할 수 있으므로 집중력이 높고, 깊은 이해가 가능합니다.
3. 학습 스타일에 맞는 학습 능력 향상 효과
텍스트뿐만 아니라, 학습 내용은 동영상과 시뮬레이션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정보는 텍스트 텍스트와 함께 음성 인식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학생의 학습 스타일에 따라 학습할 수 있습니다.
4. 학습 능력의 차이와 집중력의 효과를 극복하기
비디오와 본문을 학습하는 동안 알 수 없는 경우 언제든지 취소하여 수 있습니다. 또한 동결하고 생각하는 시간이 있으므로 자신의 학습 속도로 학습하고 학습 능력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학습의 집중도를 높여 자신의 페이스로 학습하면 성적이 낮은 학생 비율이 낮아집니다.
이 디지털 교과서 수업은 많은 학생에게 큰 효과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디지털 교과서 편성 기능 (메뉴와 콘텐츠 area)의 일부를 소개합니다!
디지털 교과서 수업과 방법을 더 알고 싶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클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