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에 대해 기억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책이 분할되어있는 것처럼 독서 수준이 있는 것입니다.
즉, 같은 책을 읽어도 그 책의 내용과 의미를 더 깊이 있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독서를 알고 그것을 실제 독서에 적용해야 합니다.
레벨 1 : 초급 독해
· 초보자 독서는 기본적인 독서 또는 초보적인 독서와 부를 수 있는 단계입니다. 그것은 읽고 쓰기를 처음 습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어휘와 개념의 인식과 습득 및 문맥의 이해가 중요합니다.
대학생의 경우 레벨은 이미 끝났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야에서 책을 읽고 외국어 응용 프로그램을 읽을 경우, 초보자의 읽기 수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레벨 2 : 검사 독해
· 초보자 독서가 "이 문장을 말하고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경우 검사 독서는 "어떤 책에 대해 작성하고,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답 수 있습니다. 수준에서 읽는 것을 말합니다. 즉, 책을 진지하게 읽고, 예비 독서 또는 표면 독서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검사 값은 크게 두 가지 과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표지, 제목, 서문, 목차 및 색인을 사용하여 윤곽선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책의 부분을 읽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책의 내용을 널리 이해뿐만 아니라 책을 자세히 읽을 필요가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과정을 완료하면 검사 읽고 두 번째 코스인 표면 읽기로 이동합니다. 표면 읽고는 책을 읽는 것을 의미하지만, 모르는 것이 있어도 건너뜁니다. 어려움을 이해하는 것은 다음 단계인 분석으로 읽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 3 : 분석 읽기
분석 독해는 정독(精讀)에 대응하는 참조이며, 책을 깊이 이해하기 위한 독해 방법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분석으로 보기에는 다음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분석 독해 단계 - 책의 구성을 이해]
규칙 1 (도서 분류) : 검사와 독서를 통해 읽는 책의 종류, 분야, 주제에 따라 책을 분류합니다.
규칙 2 (책의 통일성) : 책 전체의 내용과 저자의 의도를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으로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제3 규칙 (책의 복잡성) : 책의 주요 부분을 가리키며, 그 부분이 전체를 구성하는 배치 구조 통일성을 보여줍니다.
규칙 4 (저자의 의도) : 책의 저자 문제와 해결해야 할 문제를 식별합니다.
[분석 독해 단계 2- 책의 내용 해석과 이해]
규칙 5 (단어의 이해) : 저자가 사용하는 언어와 개념을 이해하고 키워드를 특정합니다.
규칙 6 (성명과 명제의 이해) : 저자에 의해 제시된 명제와 판단을 발견한다.
규칙 7 (논의의 이해) : 저자가 그런 계산서 및 판결 이유 논의의 과정을 이해하고, 중요한 문장을 찾습니다. 또한 책 전체에 흩어진 문장에 따라 자신의 언어로 콘텐츠와 논리를 구축합니다.
규칙 8 (결론의 이해) : 저자가 제기 한 문제에 저자가 대답하여 해결한 것으로, 저자가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결정합니다.
[분석 독해 단계 3- 책에 대한 비판]
규칙 9 (본 해석) : 본 논문 해석이 끝날 때까지 비판을 실시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규칙 10 (책에 대한 자기 뜻을 선택) : 책의 내용을 정리하고 불일치, 반대, 보류 판단, 이해 불능 등 책에 대한 태도를 분명히 말하지만, 악에서 반대하지 마십시오.
규칙 11 (근거에 기초한 비판) : 책을 충분한 이유로 비판하고 지식을 개인적인 의견과 구별하도록 하십시오.
규칙 12 (저자 비평가 1) : 저자의 지식 부족을 명확하게 합니다.
규칙 13 (저자 비평가 2) : 저자의 지식에 오류가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규칙 14 (저자 비평가 3) : 저자의 논리의 부족을 명확하게 합니다.
규칙 15 (저자 비평가 4) : 저자의 불완전한 분석 또는 설명을 명확하게 합니다.
레벨 4 : 같은 곳 읽기
내오 주제 독서는 독서의 가장 진보된 방법의 하나며, 같은 주제에 관한 여러 책을 비교 대조하여 이해 방법입니다. 그러면 독자는 책에 포함되지 않은 항목을 발견하고 발견할 수 있습니다.